2024 코로나 재유행 증상 격리기간
2024 코로나 재유행 증상 격리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유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병원에 입원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고연령층의 경우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코로나 하지만 과거와는 다르게 정부에서는 거리두기나 집합금지와 같은 제한적인 행정사항 등을 제한하고 있지 않는 상황 입니다. 그렇다면 다시 유행중인 코로나 초기증상과 재유행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면서 격리기간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 코로나 재유행
현재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가 다시금 유행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기온이 오르면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휴가철로 인한 인구 이동이 증가하게 되면서 바이러스 전파에 속도가 붙었으며 현재는 미국에서 유입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동향
코로나 동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2년 간 겨울에 유행, 7 ~ 8월에서 다시 증가하고 있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코로나는 독감처럼 주기적으로 반복될 확률이 높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격리기간
과거와는 다르게 현재 코로나 자가격리기간은 따로 정해져 있는 사항이 없습니다. 병원이나 시설의 출입 또한 제재되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본인이 자가격리기간을 두어야 합니다. 본인의지로 다른 사람과 접촉을 피하는 것이 상책 입니다.
예방 및 대처
코로나를 예방 하는 것은 과거와 똑같이 손을 세정제로 자주 씻고 외출 시 마스크를 쓰는 것이 가장 탁월한 방법 입니다. 만약 코로나에 확인이 되고 나서 5일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병원으로 방문하여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폐렴, 중증환자,기저질환을 앓고 있거나, 고연령층의 경우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을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빨리 병원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코로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질병관리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2024 코로나 재유행 증상 격리기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